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
ad

오늘은 정말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바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올해 마지막 A매치 평가전에서 아프리카 강호 가나와 맞붙는 소식입니다. 이 경기는 단순한 평가전을 넘어서 여러모로 의미가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한국 가나 평가전 아래를 통해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
ad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
ad
한국 가나 평가전 아래를 통해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가나 중계 평가전 골 하이라이트
한국 가나 중계 평가전 골 하이라이트 평가전 골 하이라이트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 를 통해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todays-korea.com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
ad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
ad
이번 가나와의 평가전은 우리 대표팀이 올해 치르는 마지막 A매치입니다. 직전 볼리비아전에서 손흥민, 조규성의 골로 2-0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는 좋지만, 경기 내용 면에서는 아직 아쉬움이 남는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특히, 최근 우리와 일본이 비슷한 상대와 평가전을 치르면서 자연스럽게 비교가 되는 상황인데요. 지난달 브라질전에서는 우리가 0-5로 참패했지만, 일본은 3-2로 역전승을 거두면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었죠. 이번에도 가나와의 경기에서 일본과 비교를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일본은 지난 14일 가나전에서 2-0으로 완승을 거두면서 가나의 압박과 속도에 크게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가나는 전반 유효슈팅이 아예 없었을 정도로 힘든 경기를 치렀다고 하는데요. 가나의 오토 아도 감독도 일본전에서 "압박이 강했고 경기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많은 걸 배웠다"고 인정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홍명보호가 일본에 완패한 가나를 상대로 얼마나 더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초미의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볼리비아전에서 스리백에서 포백으로 전환하고 손흥민 원톱을 실험했지만, 수비 조직력이나 손흥민의 전방 고립 문제 등 숙제가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홍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오현규를 선발로 기용하며 전체적인 흐름을 보겠다고 밝혀 또 다른 전술 실험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가나전은 단순히 올해를 마무리하는 경기가 아니라, 다음 달에 있을 2026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에서 포트2 배정을 확정 짓기 위해서도 굉장히 중요한 경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볼리비아전 승리로 포트2 진입 가시권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가나전에서 승리한다면 포트2 배정 안정성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주장인 *흥민 선수도 "포트2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승리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고 합니다.


물론, 일부 통계 매체에서는 볼리비아전 승리로 가나전 승패와 관계없이 사실상 포트2를 조기 확정했다고 분석하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서 확실하게 쐐기를 박는 것이 좋겠죠!
게다가 이번 경기는 우리에게 설욕전의 의미도 있습니다.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가나에 2-3으로 아쉽게 패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역대 전적에서도 우리가 3승 4패로 근소하게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경기를 통해 확실하게 앙갚음을 하고 연승으로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 대표팀에게는 이번 경기가 여러모로 유리한 조건이라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상대 팀 가나의 전력 약화입니다. 가나는 일본전 패배에 이어 이번 한국 원정에서는 베스트 멤버 상당수가 소집되지 못한 상태라고 합니다. 토트넘의 핵심 윙어 모하메드 쿠두스를 비롯해 토마스 파티, 조던 아예우 등 유럽파 핵심 선수들이 부상이나 비자 문제로 명단에서 제외됐고요. 심지어 일본전에서 뛰었던 앙투안 세메뇨와 모하메드 살리수마저 부상으로 한국 원정에 동행하지 않고 소속팀으로 돌아갔다고 하는데요. 핵심 선수들이 대거 빠지면서 전력이 크게 약화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 아도 가나 감독 역시 "베스트를 꾸리기 어려웠지만 준비는 잘했다"면서도 "한국의 압박과 전환 속도를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함부르크 유스 시절 손흥민 선수를 지도했던 인연을 언급하며 "한국은 세트피스와 역습이 강하다. 대비가 필요하다"고 경계심을 드러냈습니다.
두 번째는 홈 경기 이점과 날씨입니다. 경기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요. 이날 저녁 8시 경기가 시작될 때 예상 온도가 영상 1도로, 경기가 진행되면 영하권으로 내려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선수들에게는 이 추운 초겨울 날씨가 상당히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홈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서 우리 선수들이 날씨의 이점까지 안고 경기에 임한다면, 가나를 상대로 시원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기 일시: 2025년 11월 18일 (화) 오후 8시 킥오프
경기 장소: 서울월드컵경기장
중계 채널: TV조선, tvN (쿠팡플레이 동시 중계)

이번 가나전은 우리 대표팀이 올해를 어떻게 마무리하는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다음 월드컵을 향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경기입니다. 홍명보 감독은 "목표로 한 것들을 완성하고 팬들에게 승리로 보답하고 싶다"는 필승 의지를 전했습니다. 우리 선수들이 약화된 가나를 상대로 시원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월드컵 포트2를 확정 짓는 기분 좋은 소식을 안겨주기를 응원합니다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하는곳
ad
